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11월 23일의 앨범 차트는 미즈키 나나 VS 빅뱅 이 되는건가


다른 가수 몇명(+팀)도 앨범을 내지만 잘 모르겠고..

1위 후보로 보이는 가수가 미즈키 나나와 빅뱅이 아닐까 싶다 (들어오는 사람 없겠지만 누군가 보고 더 위력적인 다른 가수가 있다면 알려주세요..)

빅뱅에 대해 자세한 조사를 하지는 못하였고

이에 검색하다 들어온 사람들에게 지적받을 수 있겠지만 어쨌든 나의 의견을 써본다


앨범 중에 가장 많이 팔린 것을 보면 BIGBANG 2로 아직 누계 10만은 안된 걸로 보인다.

그렇지만 한국 가수의 일본 내 성장은 무서운 속도라 쉽게 단언할 수 없다. 또한 이번에는 베스트앨범이다..

나나도 베스트앨범이긴 하지만 관심 없던 사람이 베스트로 유입하는 데에 좀 더 대중적인 빅뱅이 더 큰 버프를 받지 않을까 싶다..

그래서.. 단순히 최근 앨범 비교해서 나나 초동 9.3만(작년 7월), 빅뱅 초동 6.5만(지난 5월) 가지고 나나의 승리를 점치기엔 좀 불안하다

초동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2위를 했던 8집을 보며.. 이번에 초동 10만 정도 예상할때 또 1위를 못한다면 좀 슬플 것 같다

(2011년 오리콘 주간 차트가 현재까지 41번 있었고 10만장 이상의 1위가 19번밖에 없었다.  절반 이상이 10만장 이하의 1위다. 그런데

이번에 못하면 정말 억울한거지.. 사카모토 마아야나 투매미는 진정한 빈집털이 1위했는데 말이지..)